하는 일

좋은 보험이란?

靜岩 吳益洙 2009. 12. 11. 11:29

좋은 보험이란?

"아무리 예쁘고 비싼 옷도 본인에게 맞지 않고 어울리지 않으면 소용없다.

보험도 마찬가지이다.

 

위험이 없으면, 보험도 없다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위험하니까 보험을 가입 하는 거죠.

 

나는 여러 친구들이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생명보험 6개 손해보험 10개사의
상품을 모두 설계하고 판매하는 보험 전문가 오익수(짝건모)이다
.
객관적인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아 주는 일을 하고 있다.

 

생활을 하면서 우리는 무수히 많은 보험상품에 대해서 추천을 받거나 가입권유를 받는다.

주위에서도 종사하는 사람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보험을 접하기란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많은 보험에 대해서 가입권유를 받거나 기입을 하고 있으면서도 정작 꼭 필요한 보험에

제대로 가입되어 있는지….그리고 ㅇㅇ질병이나 ㅇㅇ질병에 걸렸을 때 얼마를 보장을 받고 또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는 미처 챙기지 못하고

1.     설계사가 알아서 해 주었겠지~~~~~~

2.     나 하고 친한 친구인데 지가 알아서 잘 챙겨 주었겠지~~

라는 이런 저런 막연한 이유 와 기대로 인해 그냥 지나치고 나서 막상 보상을 받으려고 하면 받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보아왔다.

그때는 늦다.

고령화가 되는 사회에서 나이를 먹을수록 병원에 의존하게 되는 사실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는 사실이다.

중대한 질병이 아니어도 소소한 잔병으로 고생을 하는 어르신들도 주위에 많이 있다.

그 만큼 병원을 자주 찾게 되고 의료비는 계속 지출되기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보험은 무엇일까 ??

나의 생각에는 저렴하면서 모든 보장이 다 되는 보험이다.

정말 완벽한 보험은 과연 있을까!!

 

좋은 보험의 구성이란

가장 이상적인 보험은 생명보험 + 손해보험(의료실비/운전자)

알고들 있겠지만, 생명보험은 진단자금이 많고, 사망 또는 유고시에 보장되는 보장자산에 주 포커스

(여성의 경우 임신 출산의 보장)손해보험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되는 상해/질병 등에 

대해서 실손 보상이 되는 상품이며,

여기에 운전을 하고 있는 경우라면 운전자담보까지 추가를 하여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부분 쉽게 얘기하면

가령 형사합의지원금 등을 보장해 주는 것이다.

 모든 보험은 제일 처음 가입 할 때에 제대로 설계를 받는다면 평생토록(?) 유지를 하시면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간단히 설명하면 생명보험에는 주계약, 납입면제 특약, /2대 질병(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재해(상해)사망, 재해(상해)장해 자녀보장특약 등을 설계하고, 그 외 입원, 수술, 16대 질병 등의 특약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에서 설계를 한다면 부담 없는 보험료로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지금도 늦지는 않았다.

친구들이 가입하고서 깊이 묻어 두었던 보험증권들을 다시 한번 꺼내 확인해 보길……

그리고 나서 주위에 있는 절친한 보험설계사를 통해 진단을 한번씩 받아 보길 권한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기존에 계약 되어 있는 보험을 깨면서까지 새로 가입하라는 것은 아니다.

보험컨설팅을 받아 보기 바란다.

 

나 자신이 이런 글을 쓰면서 내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지 의심이 가지만

그래도 최근에 여러 상황을 겪고 보니 비난을 받을 각오를 하고서 작성해 본다.

'하는 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의 뱃살, 아는 만큼 빠진다  (0) 2013.02.20
젊은 당신, 위암 더 잘 걸릴 수 있다  (0) 2013.02.20
나의 업무  (0) 2009.05.13